하이아칸의 열폭(...)블로그

haiacan.egloos.com

포토로그



세븐일레븐 배보다 배꼽이 큰 행사... 쓸만한(?) 정보

6/8 ~ 14(15?)일에 걸쳐 세븐일레븐에서 삼각김밥(800!) 구매시 아이스티(1000!)를 주는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800원짜리에 1000원짜리를 붙여준다니, 정말 배보다 배꼽이 큰 행사가 아닐수 없군요.

조금 애매한점이라면 혼자서 2개하면 아이스타하나를 처리하기가 귀찮다는점 정도..?

혼자서 두잔먹기도 뭐하고, 얼음컵의경우 들고다니면 녹을게 뻔하니까요.

그렇다곤해도 상당히 마음에드는 행사입니다.

아, 주의할점이 있는데, 삼각김밥이래도 700원짜리는 해당 안되는모양이니  700원짜리들고 아이스티 왜 안주냐고 징징거리는일 으시길.

근데, 제가 이걸 신촌점 몇군데서만 본거라 전국행사인지 지역행사인지 확신이 없습니다...(집근처에 세븐이 없어서;)

그러니 세븐 들어가기전에 입구에 A4가 붙어있나 안붙어있나 한번 확인해봅시다.



ps. 오늘가서 왜 1800원이냐고 땡깡부리지 맙시다.(내가 그랬었기때문에...)


크림소스 떡볶이... 라고..?! 별 쓸데없는 잡담

몇일전 우연히 크림소스 떡볶이 라는걸 개시했다고 현수막을 걸어놓은게 눈에띄어서 사먹어 봤습니다.

사실 돈쓸생각은 없었는데, 망할놈의 호기심덕분에.....ㅠㅠ

싸구려 폰카로 찍은거라 화질이라던가 좀 막장이지만(...) 대충 감이 오시......나...요?

사진엔 안보이지만, 꼴에 떡볶이라고 고춧가루도 들어있습니다.

굳이 맛을 평할 필요가 있나 싶지만, 굳이 표현하자면

시판용 크림소스에 고춧가루를 약간 섞고 거기에 떡을 투하한느낌입니다.

다만.... 떡을 하나 집어먹는순간 후회가 썰물처럼 밀려오는게...

딴건 다 집어치고, 떡에 소스가 거의 안베어들었잖아!!!!!!!

이런걸 일반 종이컵하나에 천원씩이나 받고 팔다니, 이건 사기야!!!

심지어 가운데 보이는 파스타조차 소스가 스며들어있지 않았습니다. 어헝헝...ㅠㅠ

혹시 금촌 로데오쪽에 지나다니다가 발견하더라도 그냥 지나치시길...


오늘의 교훈 - 먹을것같고 장난치지 말자. (특히 팔꺼면 더더욱)

real 초코우유 만들깃~! 쓸만한(?) 정보

재료 - 우유, 설탕, 카카오매스, 냄비 3개

과정 - ① 우유를 끓인다.

          ② 우유가 끓으면 불을 끄고, 다른 냄비에 카카오매스를 중탕한다.


          ③ 카카오매스가 완전히 녹으면 살짝 식은 우유를 조금씩 나눠 넣으면서 잘~ 섞어준다.


          ④ 우유와 카카오매스가 다 섞이면 설탕을 넣고 다시한번 휘저어주면 끝~!


※ 주위점 - 우유를 끓일때 저어주지 않으면 막이 생기면서 탄다. (덕분에 저도 냄비닦느라 고생좀 했습니다.ㅠㅠ)

                카카오매스 찌꺼기(?)가 냄비에 남아있을수 있는데, 이때 찬물보단 따뜻한물로 닦는게 더 편하다.



이상 카카오매스 처리법이었습니다.(뭣!?)


좀더 구체적으로, 우유는 자기가 애용하는 컵을 기준으로 1컵씩 계량(?)하는게 편합니다.

또한 카카오매스는 초콜릿이 아닌 카카오덩어리(...)기 때문에, 단맛이 전혀 없습니다. 99%초콜릿이라고 하면 대충 감이 오겠지요?

덕분에, 설탕을 넣지 않을경우 초콜릿 향은 나지만 쓴맛이 죽여주는 사약(...)을 만들수 있습니다.

설탕은 가능하면 '좀 많이' 넣는걸 추천합니다. (아메리카노를 연상하면 좋겠군요.)

단, 단것과 함께 먹는다면 조금 적게넣어도 괜찮습니다. (저는 어제산 토피넥와플과 함께 먹을거라 조금 적게넣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카카오매스는 초콜릿과 달리 중탕중에 물이 들어가도 지방분이 분리되거나 하는일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매스를 중탕할때 물이 끓으려고 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불을 *1/2약불로 줄이는게 좋습니다. 핫케익 구울때처럼요. *1/2약불 = 약불에서 반정도 불을 더 내리는것.



ps. 카카오매스는 http://bakingsu.com/ 이곳에서 구할수 있습니다만... 배송비 생각해서 많이 주문하면 피봅니다.
카카오매스 자체는 맛이 드럽게 없을 뿐더러, 이게 요리에 많이 들어가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양이 정말 안줄어듭니다.
그러면서 유통기한은 반년정도밖에 안해서... 저도 1kg짜리 샀었는데, 아직 20%도 못쓴거같습니다.
(유통기한은 6월 1일까지지 아마.... ㅠㅠ)

아웃백 다니는분들께 질문이 있습니다. 별 쓸데없는 잡담

다음주 토요일, 형놈 생일이라서 아웃백에 데려다 주기로 했습니다.

근데, 생일 할인이 있다고 듣기는 했는데, 이게 정확히 어떻게 되는건질 전혀 모르겠네요...

그래서 질문을 하고자 합니다.

1. 가입같은거 안해도 생일할인 되는지.

2. 된다면 몇% 할인인지.

3. 예약같은거 안해도 할인이 되는지.

4. 군인 우대는 없는지.(군인우대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5. 아웃백 부메랑카드는 현장발급 즉시 사용가능한지.

솔직히 패밀리 레스토랑(?) 같은데는 거의 가본적이 없어서 그쪽으론 완전히 문외한입니다.

대략이라도 좋으니 아시는분 있으면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__)

소름끼치게 아름다운(?) 뮤비.



http://www.yamamba.net/

원래, 포스팅을 할 생각은 없었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퍼지지 못한것같아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다.

덕분에 딱히 할말은 없고, 그냥 재생버튼을 한번 눌러보길 권장한다.

한번만 보면 몇번이고 찾게 될것이다.

1 2 3 4 5 6